밑반찬만들기 간단한 밑반찬요리 천상의맛 청양고추요리★
밑반찬만들기, 간단 하면서도 만들기도 쉽고 밥상 위의 감초라 할 정도로 없으면 반찬 걱정이 앞서는 밑반찬, 조미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아도 감칠맛이 나는 자연 그대로의 맛 밥도둑, 간단한 밑반찬요리 입니다.
1. 밑반찬만들기 간단한 밑반찬요리 - 맛나향 청양고추볶음 재료
☆ 재료 : 청양고추30개정도(350g), 멸치1줌, 마늘1큰술, 국간장(조선간장)1/4컵, 식용유1/4컵, 액젓2큰술[멸치 및 까나리 등 피쉬소스(생선젓갈액젓)], 물약간
※ 모든 재료는 기호에 맞게 가감하는 센스!
▶ 밑반찬만들기 레시피 간단정리(아래 글 보실 시간 없으시면 이것만...)
- 달군 냄비에 식용유 → 마늘 → 다진고추 → 멸치 → 간장 → 액젓을 넣고 뭉글하게 졸이면 끝
2. 밑반찬만들기 간단한 밑반찬요리 - 청양고추요리 만드는법
▶ 청양고추
1. 고추꼭지를 딴 후 과도로 반으로 가른다.(도마에 놓고 반으로 잘라도 되지만 굽은 고추가 있어 과도 사용이 편함)
2. 1을 두손으로 씨가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살살 비벼가며 물에 씻어 채반에 받친다.(찻숟갈 같은 것으로 끌어내어도 되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 되므로 4~5번 정도 씻으면 대부분 다 빠짐, 많은 양 씻을 때 방독마스크로 완전무장 ^^)
3. 물을 뺀 다음 갈거나 다진다.(믹스기에 갈 때는 슬쩍 갈아주고 다질 때도 마찬가지로 기호에 맞은 크기로 준비한다. 면장갑, 일회용 비닐장갑 필수)
3. 밑반찬만들기 간단한 밑반찬요리 - 멸치 및 기타 양념
▶ 멸치
4. 크기는 볶음용 멸치 또는 다시용 멸치를 준비한다.
(다시용 멸치는 내장과 머리를 제거하고 반으로 쪼갠다. 수분이 많은 멸치나 냉장고에 오래 둔 멸치는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살짝 볶아 사용하면 더 좋다.)
▶ 기타양념
6. 살짝 볶은 홍초 또는 파프리카 빨간색과 노란색, 통깨로 고명하면 색감이 살아난다.
4. 밑반찬만들기 간단한 밑반찬요리 - 조리과정
▶ 조리
7. 깊이가 있는 냄비 또는 팬을 달군 후 식용유를 넣고, 준비한 마늘을 넣어 마늘기름이 되면, 다진 고추를 넣고 골고루 덖은 다음, 멸치를 넣고 섞어 준다.
8. 간장, 액젓을 넣고 한김 오르면 중불로 뭉글하게 15~20분 정도 끊이다. 중간중간 간이 고루 베이도록 위아래 섞어주고, 고추 자체에서 물이 많이 나오므로 많이 양을 경우 물은 넣지 않아도 된다.(고추색이 칙칙한 녹색으로 변해야 OK)
9. 슬쩍 갈아서, 통으로 송송 썰어서, 반으로 잘라 송송 썰어서 등 기호에 맞게 하면 되지만 보기와 먹기 편리한 방법은 반으로 잘라 송송 썰어서 8번 처럼 된 후
8번 과정에서 양이 적을 경우에는 괜찮습니다만 많을양을 조리 할 경우에는 물을 넣지 않아도 국물이 엄청 많이 나옵니다.
이럴 때는 건더기를 다로 건져 놓고 국물만 센불에서 졸인 후 어느정도 졸여지면 건더기를 다시 넣어 남은 국물이 건더기에 배여들게 했을 경우 먹기 편리하고 다양하게 응용할 때 맛 또한 제일 좋았습니다.
5. 청양고추요리 볶음 필수 밑반찬만들기 간단한 밑반찬요리
▶ 응용(밥상의 감초 역할)
- 상추, 양배추, 호박잎 구운김, 마른김 등 쌈장으로
- 김밥, 유부초밥 비빔밥 등 양념으로
- 삼겹살, 고기 등 느끼한 음식에
- 아무 음식에나 어울리는 소스
▶ 해외여행 시 현지 음식 적응 안 될 때 필수 밑반찬
맛나향 청양고추 4kg 요리, 얼마 되지 않음, 바로 먹는 것은 냉장고, 조금 뒤에 먹는 것은 김치냉장고, 가장 나중에 먹을 것은 냉동실(해동시켜도 식감이 변하지 않음)
6. 밑반찬만들기 천상의맛을 내는 청양고추 고르는법
시장에 흔하게 팔고 있는 청양고추보다 밑반찬만들기 청양고추요리는 맛나향 청양고추를 사용하세요. 양념으로 조금씩 필요한 양일 경우에는 시장에서 사도 상관이 없지만 본 밑반찬만들기 요리는 많은 양이 필요합니다.
시장에 보다 반값으로 농산물 시장 도매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겨 주시면 산지 판매가격 농산물시장 경매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 ◈밑반찬만들기 [맛평가 후기 및 주재료인 청양고추 고르는법] ◀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