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생활건강/생활

유기농매실가격 유기농매실농장 자연산 토종매실

반응형

유기농매실가격 유기농매실농장 자연산 토종매실★


유기농매실가격에 앞서 유기농 매실에 관해 먼저 여러분께 질문 드립니다.
유기농매실이 안전할까요? 자연산 매실이 안전할까요? 대부분 사람들이 자연산 보다 유기농이 안전하고 좋은 줄 압니다. 심지어 농사를 지으시는 농업인 중에서도 그렇게 생각 하고 계시는 분이 있으니 이 부분은 꼭 알아둘 필요가 있겠지요.





1. 유기농 매실이란? 즉 유기농이란?

 



유기농매실가격이 비싼 유기농매실을 확실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비교 해보겠습니다

1. 무농약 매실(화학농약만 사용하지 않고 모두 사용)
2. 유기농 매실(화확농약, 화학비료만 사용하지 않고 모두 사용) 친환경농약, 친환경비료, 친환경퇴비 등은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3. 자연산 매실(화학농약, 화학비료, 친환경농약, 친환경비료, 친환경퇴비 등 아무 것도 사용하지 않음) 즉 자연 그대로 자란 농산물입니다.
가지치기(전지)와 풀베기 만 하는데, 이마져도 해주지 않으면 수확 할 수 있는 매실이 하나도 없더군요. 풀베기는 매실나무를 보호하기 위함이지요. 



2. 유기농매실농장의 유기농매실 보다 자연산 매실이 더 안전한 이유  


유기농 매실을 선택하는 이유는 오직 한가지 혹시라도 몸에 해로운 성분을 섭취하지 않기 위함이지요. 그런데 언젠가 한번 매스컴에 엄청 오르내린적이 있습니다.
유기농 농산물이 일반 농산물 보다 더 해로운 것이 있다구요. 즉 농약을 사용하지 않다 보니 친환경 비료나 퇴비에 있는 해로운 균들이 살아 있어 그 균으로 인해 더 해롭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논리를 보더라도 자연산이 얼마나 더 안전한 농산물인지 이해가 가시죠.

 





 


3. 유기농매실농장의 유기농매실은 많이 접할 수 있지만 자연산 매실이 없는 이유

 


유기농 매실은 친환경 농약을 사용하므로 인해 병해충으로 부터 예방을 할 수 있으며 친환경 비료 퇴비는 든실한 농작물을 수확 할 수 있으니 가격대는 높지만 흔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자연산 매실은 아마 구경하시기 조차 쉽지 않을 것입니다. 환경 오염으로 인해 농작물을 손상시키는 해충의 천적(거미, 잠자리, 개구리, 즉 이로운 곤충들)으로 부터 보호 할 수 없으니 자연 그대로 두면 수확 할 수 있는 매실량이 엄청 줄어 들기 때문이지요.
한 해 농사를 망치면 경제적 타격이 클 것입니다. 많은 수확을 하여  수입을 얻을려면 자연 그대로 둘 수가 없게 되지요.




4. 저희가 유기농매실 보다 더 안전한 자연산 매실을 수확 할 수 있는 이유  

 


저희 자연산 매실을 수확하는 곳은 두메산골 청정지역으로 천적이 살 수 있는 환경 되고, 꼭 수입을 내기 위해 돌 보고 있는 매실이 아닙니다.
저희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먹기 위해 시작 했는데, 먹고 남는 것을 수고비만 받고 판매를 하기 때문에 유기농 보다  저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때깔(겉모습)은 벌레 먹은 자국, 흡집 등 수확을 하면서 생기는 후천적인 흠은 없습니다만 선천적인 흠이 많아 엄청 못생겼습니다.
건강하신 분은 괜찮지만 면역이 약하신 분이나 건강이 안 좋으신 분이 많이 찾으시고 정말 고마워하시더군요. 댓가를 받고 판매를 하는데도 '좋은일 하신다며 복받을 거라'고 하시는 분도 종종 계신답니다. 




5. 유기농매실가격 보다 저렴하고 더 안전한 자연산 토종 청황매실? 

 


풋매실을 청매실이라하고, 풋매실이 익으면 황매실로 구분합니다. 그런데 왠 '청황매실'이냐하면 청매실은 6월 5~15일까지 생육기간이 짧아  수확을 어느 정도 할 수 있는데, 생육기간이 긴 황매실은 6월 말 부터 7월 초에 생산하는 매실로  그 시기가 되면 대부분 낙과하고 수확을 할 수 있는 매실량이 그의 없습니다. 어쪄다 작황인 좋은 해는 조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생각 끝에 매실과육이 거의 다 자란 6월 20~25일에 수확하는 매실 즉 청매실과 황매실 사이 상태로 누른빛이 띄면서 단단한 매실을 수확하는데 이를 청황매실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맛과 향의 차이도 황매실과 거의 비슷할 정도입니다.

일부 농가에서는 이 시기에 수확하는 매실을 황매실이라고 하며 판매를 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익기 시작하는 시기라 황매실이라고 하기에는 부적절 하답니다. 




6. 겉모습은 못생겨도 자연산 토종 매실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무농약 보다, 유기농 보다 더 안전한 완전 무공해 밀양 자연산 순토종매실!

위  이미지 매실밭에서 수확하는 매실입니다 .

친정 아버지께서 농사 지으시다 2010년 아흔둘에 작고하시고  2007년 부터 묵혀 놓은 밭인데 버리기 아까워서 여가를 이용해 매실 수확을 합니다. 돌보지 않아 밭이라기 보다 산으로 변했습니다. 주위에도 모두 오랫동안 묵혀놓은 밭이라 농약 한 방울, 화학먼지 하나 튕겨가지 않은 유기농 보다 더 깨끗한 자연산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화학비료는 물론이고 퇴비도 하지 않아 지렁이가 살고 있는 살아있는 땅입니다. 정말 보약이나 다름 없답니다. 

자연 그대로 키운 토종매실이다 보니 크기와 때깔(겉모습)은 좋지 않지만 맛과 향 무공해 자연산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틈틈히 수확을 하므로 많은 양은 공급을 하지 못합니다.
 




7. 자연산 토종 청황매실 나무가 있는 산 기슭에는 머위가 지천 





 


유기농매실 보다 더 안전한 자연산 토종 청황매실 나무가 있는 산기슭에는 머위가 지천입니다. 머위 대 한번 보세요. 자주빛으로 물든 머위 대만 봐도 정말 자연 그대로 자란 것을 느껴지지요. 시중에는 저런 빛을 띄고 있는 머위대 보시기 힘드실 것입니다. 

저 머위대로 장아찌 만들어 놓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저가 이제까지 먹어본 장아찌 중에서 이 보다 더 맛있는 장아찌는 못먹어 본 듯 합니다. 풀베기 하러 가서 한 아름 꺽어와 데쳐서 장아찌 잎은 쌈싸먹고 요즘 미세먼지에도 으뜸으로 꼽히는 식재료 입니다.


천기누설에도 머위 장아찌 방영 되었죠. 기관지는 물론 기침 등에도 좋지만 뭐니뭐니 해도 맛있다는 것이 자꾸 먹게 만드는 반찬이 약이 되었답니다. 필요하신 분 계실련지...
 


유기농매실 보다 더 안전한 자연산 토종 황매실원액 액기스 필요하신 분 

 

 




2014년 매실이 풍년이 든 해에 처음으로 황매실을 조금 수확 했더랬습니다. 혹시 황매실 원액 필요하신 분 연락주세요.



 

 








매실액기스담는법 가장 맛있게 매실청담는법 바로가기

매실장아찌담는법 아삭한 매실장아찌담는법 비법 바로가기


매실장아찌담는법 설탕없이 매실 장아찌 담그는 방법 바로가기

우메보시 만드는법 우메보시만드는방법 모음 우메보시만들기 바로가기

황매실과 청매실의 차이 황매실수확시기 확실히 알아두기 바로가기

 

 

반응형